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INFORMATION

INFORMATION

자료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투어말린
작성자 Arim(芽林)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08-07-30 15:36:1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795
 토르마린은 10월의 탄생석으로서 알려진 보석입니다.

1880년 후에 아내 메리와 함께 노벨 물리학상을 받는 젊은 날의 피에이르·큐리와 그 형 잭·큐리의 형제에 의해 토르마린에 압력이나 열을 더하면 전기가 발생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래, 수많은 지구상의 광석으로 다만 하나 전기를 띠는 광물로서 「전기석」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유전체(스스로 항상 전극을 가지고 있는 물체)이고, 우주로부터 쏟아지는 마이너스 ion을 수중에 넣어 태양이 있는 한 영구히 정전기를 계속하여 발생하는 물체 「유전체」로서 인정되고 있습니다.
토르마린 보석의 종류로는 赤, 黃, 綠, 茶, 紫, 黑, 透明 등 다양하게 있어 보석으로서 가공되어 현재 판매되고 있다.
토르마린은 1703년 셀론섬에서 최초로 투명한 색 토르마린이 발견되었고, 이것이 유럽에 처음 소개된 후 보석으로서 유명하게 되었다.

유럽에서는 보석으로서 알려지기 전부터 토르마린에 관한 이상한 현상들이 발견되었다고 기록에는 전한다. 한 여름에 아이들이 토르마린 광산(鑛山)에서 놀고 있을 때, 뜨거운 햇빛의 열로 따뜻하게 가열된 토르마린 원석 결정체(結晶體)가 타고남은 재와 가벼운 물질을 끌어당기는 현상과 튕기는 현상에 주목하였고, 때로는 남자들이 이런 현상을 이용하여 담배 파이프에 막힌 재를 제거하는 방법으로서 토르마린 결정체를 사용했다고 전해진다.

이 당시의 토르마린 광산은 마을에서 수천 킬로미터 떨어진 광야(廣野)와 산악지대(山岳地帶)였고, 당연히 주변 생활환경 역시 좋지 않아 병에 걸리는 사람이 많았다고 한다. 특히 직접 땅 속 깊은 곳에 들어가 굴착작업(掘鑿作業)을 하는 광부 중에는 비좁고 딱한 공기와 흙먼지와 분진(粉塵)으로 인해 기관지(氣管支) 등 호흡기관련 질병에 걸리는 사람이 적지 않았다고 한다. 그러나 호흡기 질환자들 중 유독 토르마린 광산의 광부들이 환자가 가장 작았다고 한다.

또한 별칭 전기석(電氣石)이라고 불리고 있는 광물은 지구상에 있는 광물 중에서 유일하게 자연상태에서 스스로 영구적으로 전자를 계속해서 흐르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 일종으로 광물 중 다공성(多孔性)이 가장 많다.

일본에서는 약 200년 전에 북해도(北海道) 지방, 동북(東北) 지방, 중부(中部)지방, 구주(九州) 등 태평양 연안 근처에서 미량(微量)이 산출되었고, 토르마린이 가지고 있는 성질중 결정에 열(熱)을 가한다거나 마찰(摩擦)을 하면 작은 종이조각을 끌어당긴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왜 이런 현상이 발생에 대해서는 전혀 이해하지 못하였다.
라듐을 발견한 공로로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한 큐리 부처(夫妻)인 피에르가 광물학자(鑛物學者)로 인던 형 자쿠의 도움을 받아 1880년 어느 날 토르마린(TOURMAINE) 결정이 외부에서 압력(壓力)을 받으면 결정체 표면에 전하(電荷 : 전기)가 생기는 것을 발견하였고, 이것은 삐에조 전기(焦電氣:열을 가하면 발생하는 전기)라고 부르게 되었다.

일본에서는 1986년 「물리학자」 久保哲治郎氏의 연구에 의해서 토르마린을 아무리 분쇄하여도 자체적으로 자신이 결정의 양끝(兩極)에 양극(+)과 음극(-)이 존재, 영구히 그 성질이 사라지지 않는다고 발견하였다. 그래서 토르마린 결정에 양극(+)과 음극(-)을 전선으로 연결하면 0.06mA의 미약전류(微弱電流)가 정말로 흐르는 것이 증명 사실로 확인 및 증명된 후부터 토르마린을 일명「전기석(電氣石)」이라고 호명하게 되었고, 그리고 현재 일본(日本), 한국(韓國), 중국(中國)에서도 「電氣石」이라 부르고 있다.







지구에서 존재하는 물질 중에서 자체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소재가 3가지가 있다. 방사선을 발생하는 「우라늄 광석」, 「자철광(磁鐵鑛)」, 「토르마린 광석」3가지이다. 하지만 「우라늄 광석」에서는 아주 강한 방사선이 방출되어 원석을 그대로 사용할 수 없으나 「자철광」이 갖고 있는 자석(磁石)의 성질인 자력(磁力)을 영구적으로 갖는 것과 같이 토르마린 광석은 영구적으로 전기를 띠는 성질을 갖는다. 토르마린이 방출하는 0.06mA라는 전기는 식물과 동물세포가 성장하기 위해 영양을 공급할 때 발생하는 미약전류이다. 100와트의 전구가 1A(암페아), 헤어드라이기가 10A와 비교한다면 극히 미세한 전류이다. 그러나 토르마린은 아무리 방전을 해도 전기를 발생시킨다.

전기분해에 따라 음이온이 발생

0.06mA의 미약전류(微弱電流) 보유.

미네랄 (Na, Mg, Fe, B)

PH 7.2 ~ 7.5

원적외선 4 ~ 14미크론

적외선 방사율(%) 92.72%

결정체를 1만 기압을 걸러도 붕괴되지 않는다.

집전효과(集電效果) - 온도변화에 따라 표면에 전하(電荷)를 띔

압전효과(壓電效果) - 가압하면 표면에서 전압이 발생.

토르마린이 발생하는 마이너스 ion과 원적외선을 이용한 건강 상품을 앞에서다양하게보실수있읍니다.

<
【약석 토르마린패드 소재】

● 토르마린샌드사용
● 부직포사용
● 실용신안특허 및 상표등록상품임
● 규격: 대.중.소.원형
● 포장단위:첨부싸이트참조 www.sejins.com


【베개.매트.벨트 소재】

● 토르마린(연마한 소재를 사용)
● 침(커버, 내대):면 100%
● 매트부:폴리에스텔 50%, 솜(코튼) 50%


베개: 60 x 40 (cm)
건강 벨트: 10 x 30 (cm)


■ 토르마린 원석 (광택낸보석)

※ 그 외, 아이디어 나름으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해 주실 수 있습니다.
음료수에 | 얼음에 | 주류 | 밥에 | 차와 커피에 | 욕실에 | 세탁에 | 탈취에 | 아토피성 피부에

【 음료수에 】

▶ 건강하고 좋은 물을 만듭니다.
▶ 넣은 용기도 더러워지지 않고, 청소가 몹시 편합니다.

<기본적인 사용법>

물 1 리터에 대해서 30 g정도 넣어 두면, 수 시간(밤새) 정도로 물은 전기 분해 되어 유해한 활성 산소의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말해지는 환원수가 되어 건강하게 도움이 됩니다.
물의 클러스터도 작게 하므로, 순하고 맛있는 물이 됩니다.


※ 주의: 반드시 음료 용기를 사용해 주세요.

◆ 일본 식품 분석 센터의 수질검사 15 항목을 클리어하고 있어,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일부분은 우물물을 이용하고 있는 분도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그 우물물의 음료 검사가 합격이라면, 사용해 주셔도 좋습니다.

◆ 한 번 정화시킨 물, 정수기 등을 이용해 주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염소 등 유해 물질의 제거를 위하여)

◆ 수돗물은, 염소 냄새 등으로 입맛이 좋지 않기 때문에(지방에 따라서는 다르지만) 정수기등으로 염소 등을 없앤 물을사용할수있도록 권유 하고 있습니다.

◆ 물의 분자 집단(클러스터)이 작다, 즉 저분자화 된 물은, 물의 분자의 기능이 활발하게 되어 체내에서의 흡수가 용이하게 되어, 계속 마시는 것으로 , 차츰 몸이 알칼리성의 성질을 가지게 됩니다. 계속 마시면 좋아집니다.

【 얼음에 】

▶ 제빙 탱크나 컵에 맛있는 얼음을 만듭니다
▶ 제빙 탱크에 더러움이 잘 끼지 않고, 청소가 몹시 편합니다.

<기본적인 사용법>

물 1 리터에 대해서 30 g정도 넣어 두면, 수 시간(밤새) 정도로 물은 전기 분해 되어 유해한 활성 산소의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말해지는 환원수가 됩니다.
물의 클러스터도 작게 하므로, 순하고 맛있는 물이 됩니다.
그러니까 이 물을 사용해 얼음을 만들면 맛있는 얼음을 할 수 있습니다.


주의: 반드시 음료 용수 용기를 사용해 주세요.

◆ 일본 식품 분석 센터의 수질검사 15 항목을 클리어 하고 있어,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일부분은 우물물을 이용하고 있는 (분도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그 우물물의 음료 검사가 합격이라면, 사용해 주셔도 좋습니다.

◆ 한 번 정화시킨 물, 정수기 등을 이용해 주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염소 등 유해 물질의 제거)


【 주류에 】

▶ 순하고 맛있는 술이 됩니다.
▶ 특히 위스키·버본 등의 술을 권유입니다.
▶ 맥주 등의 발포성의 음료는 김이 빠져 버리기 때문에 약간의 문제가 있읍니다.

<기본적인 사용법>

주류 1 리터에 대해서 30 g정도 넣어 두면, 이틀밤 정도로 주류에 포함되는 물은 전기 분해 되어 클러스터를 작게 하므로, 순하고 부드러운 술로 됩니다. 권유는 1주간 정도.



■ 왜 맛있는 것인지?

위스키로 비유하면 기본적으로 길게 재운 술이 순하고 맛있고, 그리고 가격이 비싸다고 하는 것이 상식과 같습니다. 이것에는 물론 원료 등의 차이도 큽니다만, 술을 재우고 있는 동안에, 포함되는 물의 클러스터가 작아져, 안정되기 때문인 것입니다. 따라서 토르마린을 넣는 것으로, 원리적으로는 같은 것을 단시간에 일어나기 때문에, 순하고 맛있어집니다. 일본술 등 명주라고 일컬어지는 술은, 좋은 물로 만들고 있습니다. 토르마린은 물을 좋은 물로 만드므로맛이좋아지는것은당연한 것입니다.

【 밥에 】

원적외선과 클러스터 분해된 물이 작용해 포동포동한 맛있는 밥이 됩니다

<기본적인 사용법>

쌀 3합에 대해서 약 20 g정도 넣어 밥솥으로 맛있는 밥을 만듭니다. 밥과 서로 섞이므로 가능한 한 굵은 돌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토르마린으로부터 발생하는 원적외선과 클러스터 분해된 물이 쌀의 중심까지 꼭 침투해, 포동포동한 밥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 차와 커피에 】

▶ 커피나 차가 맛있게 됩니다.
▶ 넣은 용기도 더러워지지 않고, 청소가 몹시 편합니다.

주전자에 토르마린을 20∼30 g정도 넣어 뜨거운 물을 데웁니다.
그 뜨거운 물로 커피나 차를 넣어 주세요.
전기 포트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 욕실에서 】

피부를 매끈매끈하게...
▶ 피부에 좋은 최상의 욕실 물이 됩니다.
▶ 피부의 약한 분, 아토피의 분에게도···

<기본적인 사용법>

뜨거운 물 200 리터에 대해 50 g정도를 욕조에 30분 정도 지나고 나서 입욕하여 주세요.
토르마린팩을욕조에 넣어 사용해 주시면 편리합니다. 계면활성 효과에 의해 욕조에 더러움이 달라붙지 않고 목욕 후 피부의 감촉을 비교해 보세요

토르마린을 욕실에 넣는 것으로, 발생한 마이너스 ion이 직접 전신에 접하기 때문에, 피부가 미약 알칼리성으로 되어, 건강한 체질로 개선해 갈 것입니다. 또, 히드록실 ion의 계면활성 효과에 의해, 피부가 매끈매끈하게 됩니다. 한층 더 원적외선의 효과에 의해, 몸이 중심으로부터 따뜻해집니다. 혈액의 순환이 좋아져, 아픔 등의 증상이있을시 도움이됩니다
토르마린물을 사용후 후 세탁기로 사용해 주시면 적은 세제로 더러움이 잘 떨어집니다.
꽃에 이 물에 이용해 주시면, 건강하게 잘자라는것을볼수있읍니다


【 신발장 자동차내 냉장고.. 탈취에 】

차내·냉장고·신발장 등의 냄새를 없애줍니다.
반영구적이게 사용할 수 있어 매우 경제적입니다

토르마린을 적당량을 넣어줍니다. 장소에구애없이 차의 경우는 20∼30 그램으로 확실한 탈취 효과가 있습니다. 차내에 두는 경우는, 보다 한층 더 효과를 높이기 때문에, 잘 보이는 부근에 두는 것을 권유합니다.

【 화장실 】

화장실의 변기의 더러움을 방지해줍니다.이로서청소가 몹시 편합니다

변기의 저수 탱크내에 적당량의 토르마린을 넣어 관리합니다.
토르마린이 저수 탱크의 물과 반응해, 발생하는 히드록실 ion에 의한 계면활성 효과가
더러운물질을붙지못하게하기때문입니다.

【 화병에 넣어서...... 풀꽃을 건강하게! 】

▶ 화병에 넣으면 꽃꽂이 용 꽃가지가 오래 갑니다.
▶ 꽃이 언제까지나 예쁘고 경제적입니다.
▶ 화병안의 물의 냄새를 눌러, 물의 교환 빈도도 줄어듭니다.
화병의 크기에 의합니다만, 토르마린을를 10 그램 정도를 화병에 넣어사용 합니다.

【 세탁·원예 ... 물주기! 】

▶ 욕실의 사용한나머지 물을 이용한다
▶ 커터 셔츠 등의 에리 더러움도 잘 떨어집니다


【 아토피 분에게.... 】

아토피 체질의 개선에, 전기적으로 마이너스 이온화 한 전해물을 마시는 것이 유효하다라고 화제가 되어 있습니다
이 물을 마시면, 체액이 알칼리화해, 세균에 대한 저항력도 강해집니다.
즉, 아토피 체질을, 알르겐에 쳐 강한 체질로 바꾸어 갑니다.
매일 1 리터 이상 이 물을 마시는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또, 토르마린을 넣은 완만한 계속 목욕을 하면 , 아토피성 피부염의 가려움이 개선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마이너스 ion의 기능에 의해 피부가 활성화 되어 자연 치유력이 높아지기 때문라고 생각합니다.

토르마린이 발생 시키는 히드록실 ion에는 계면활성 효과가 있기 때문에, 토르마린으로 목욕을 하면 비누를 사용하지 않아도 어느 정도 더러움이 떨어집니다.



투어말린만큼 다양한 색을 가진 보석도 없다.네델란드 사람들은 1703년 투어말린을 스리랑카로부터 수입하여 유럽에 전햇는데, 이때 "투어말린'이란 이름이 붙여졌다,그러나 그 의미는 알수없다^^.

색상에 의한 변종의 이름은 다음과 같다.

*아크로아이트:무색 또는 무색에 가까운 변종으노,'색깔이 없다'라는 의미의 그리스어에서 유래하였다,매우 희귀하다.
*루벨라이트: 분홍색 또는 적색을 띠는 변종으로서,루비 적색의 것이 가장 가치가 높다.'붉다'라는 의미의 라팅어에서 그 이름이 유래하엿다.
*드라바이트: 황갈색 또는 암갈색의 변종으로서, 오르트리아의 그다이트 에서 그 이름이 유래하였다.
*버드라이트: 녹색을 띠는 변종르오서, 에머럴드 녹색을 최고로 형가한다.
*인디골라이트 또는 인디콜라이트: 청색 변종을 일컫는다.
*시베라이트; 연한 자색 또는 보라빛 청색을 띠는 변종이다.
*스코롤: 검은색 변종으며,가장 흔하다.보석으로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단색으로된 전기석 결정으롱 ㅗ히려 드물려,대부분의 결정들이 여러가지 색상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때로는 결정의 안과 밖,혹은 높이에 따라 색이 다르다.

최근에는 변종에 따른 이름을 사용하기 보다는 색을 나타내어 그 호칭을 부르는 경향이 있다.
가열후 냉각시키거나 비벼서 압력을 가하면 전기석 결정은 전기를 띠게 된다.
투어말린을 처음 유럽에 도입한 네델란드 사람들은 이 성질을 이용하여 담배 파피프에서 담배 재를 끌어당기는 작용에 투어말린을 이용하였다.
그후 오랫동안 전기석은 '재를 끌어당기는 물체'로 불리어졌었다.

가장 선호하는 색상은 분홍색, 진홍색, 녹색이다.

전기석은 색상이 매우 다양하기때문에 다른 보석과 혼동하기 쉽다.
특히 자우정, 안달루사이트, 크리소베릴, 왕수정(씨트린),디만토이드,히데나이트, 페리도트,프라시올라이트,스모크퀄츠,루비.에머럴드등과 투어말린은 육안으로 구변이 힘들때가 간혹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고객만족센터

    은행계좌안내

    • 예금주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